주메뉴 바로가기 | 하위메뉴 바로가기 | 본문 바로가기

[연재] i-PROG로 놀자!

HOME > i-PROG > [연재]i-PROG로 놀자!

[i-PROG 넌 어디까지 해봤니?]HP 정품 칩 리셋하기
작성자: 관리자 2014-05-16 16:37:47 | 4,354
기존의 ResetProg2와는 다르게 이번 i-PROG에서 추가된 기능중 주목할 만한 기능은 가장 활용성이 높을것이라 예상되는 HP 정품칩 리셋기능이다.
이번 뉴스레터부터 연재되는 "i-PROG 넌 어디까지 해봤니?" 는 HP 정품칩 리셋하는 방법으로 시작하고자 한다.

HP칩은 제품에 따라 다양한 모양의 칩이 있지만, 이번에 새롭게 리셋기능이 추가된 정품칩 모양은 다음과 같다.
기능적 제약으로 HP 전품목을 리셋할 수는 없지만, 이 세가지 타입만으로도 리셋되는 품목은 매우 다양하므로
유용한 기능이라 하겠다.
자세한 지원 모델은 오른쪽 링크를 클릭해 확인. -> [HP 정품칩 리셋 가능모델 리스트]

이번에 리셋을 진행해보고자 하는 모델은 HP Laser Jet P1102 용 카트리지이다. 심플하고 가벼운 소형프린터로 사무실 책상에 올려놓고 개인이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며, 카트리지는 CE285A를 사용한다.
▶ CE285A 카트리지용 칩의 사양은 다음과 같다.
모델 카트리지 번호 버전 용량 타입 색상 호환성
HP-P1102 CE285A WW 1.6K TONER CHIP MONO HP-P1102, M1132/M1136/M1212/M1213,
CRG325/CRG725(LBP-6000/6003, MF-3010/3014)
(100%용량을 모두 소진한 폐칩의 경우는 리셋을
하여도 미인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.)
※ 한가지 주의할 사항은, 1%의 잔량도 남기지 않고 모두 사용한 정품칩은 리셋을 진행하더라도 모델에 따라
인식하지 않는 칩들이 있다. 칩에 최소한 1매의 잔량이라도 남아있어야 리셋이 안정적으로 진행되므로 지원
리스트상의 호환성에 빨간 글씨로 표기된 품목들은 내용을 꼭 확인하자.
괜히 적어놓은 글귀가 아니다.
HP-P1102 프린터 우측 상단의 홈에 손가락을 넣어 살짝 들어올리면 숨어있는 카트리지를 만날 수 있다.
CE285A 카트리지에서 칩의 위치를 찾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다.
이 때, 번거롭게 칩을 카트리지에서 빼낼 필요 없이 케이블과 6번 지그를 이용해 칩의 정보를 읽어낼 수
있다. 지그를 칩에 접촉시킨뒤, i-PROG 메인화면에서 기기의 검색버튼 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.
데이터를 읽어본 결과 사용한 칩(USED)이며, 정품칩(Y)임을 확인했다.
비표 메뉴상의 정보또한 'N'으로, 100% 다쓴 칩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기에 리셋후 안정적으로 사용가능함을
함께 확인했다.
화면설명
 
- : SD카드에 남아있는 크래딧 수량(7번 화면의 경우 크래딧 잔량 2,996개 확인)
- 크래딧 : 리셋 진행시 차감되는 크래딧 수량
- 지그 : 제품 검색 및 리셋시 사용해야 하는 지그 번호
- 잔량 : 대략적으로 남아있는 잔량
- 비표 : 100%를 다 쓴 칩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는 칸으로 100%를 다 쓴칩은 "Y"로 표기된다.
HP칩의 비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른쪽 링크를 클릭해 확인 -> [HP 정품칩 리셋시 주의사항]
- 디스플레이 : HP칩을 프린터에 장착되었을 때, 프린터 화면에 표기되는 내용에 대한 것으로 정품칩의
경우 "HP"로 표기된다.
 
리셋은 아주 간단하다. 지그를 칩에 접촉시킨 후 검색한 화면에서 기기의 시작버튼 을 누르기만 하면
리셋이 진행된다.
→ 리셋 후, 상태는 "NEW"로 변경되며, SD카드에는 1 크래딧이 차감된 2,995만 남아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.
자동으로 리셋하기
 
동일한 모델의 칩을 한 번에 여러 개 리셋할 때에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한 것으로, 시작버튼 을 누르는 단계를 생략해 지그를 칩 위에 접촉시키면 자동으로 리셋되는 기능이다.
자동모드를 체크한 상태에서 지그를 바로 칩에 접촉시키면 시작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리셋이 진행된다.
 
이번 호에서는 i-PROG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HP 칩 리셋에 대해 알아보았다.
앞으로 매달 연재되는 "i-PROG 넌 어디까지 해봤니?"를 통해 i-PROG의 숨겨진 기능들을 활용해보자.
이전글
이전글이 없습니다.
다음글
목록